벼락거지는 피해보자!

2020년 연말부터 이어진 비트코인의 급등세를 비롯한 KOSPI의 상승으로 연일 자산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요즘 흔한말로 벼락거지란 말이 유행인데, 최근 이어진 이러한 자산시장의 급등세로 이러한 상승세에 올라타지 못 한 개인들이 나도 한번 벌어보자 뒤처질수 없어! 라는 마음가짐으로 더욱 더 자산시장에 참여도는 올라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비트코인은 한때 최고 4700만원까지 시세를 분출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1월 11일 오후 10시 현재 @업비트 기준

차트로 보는 비트코인

현재 2021년 1월 11일 오후 10시 기준 업비트 거래소의 비트코인 차트를 가져와봤습니다. 최근 관심을 받으며 4700만원까지 단기간에 급상승한 비트코인은 3일 연속 음봉에 대량 거래량이 실리며 3800만원의 시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점을 지나 거래량이 실린 장대음봉은 추세전환의 시작이다.

 

트레이딩 매매에 있어서 흔히들  얘기하는 가장 기본적인 매매방법입니다. 일봉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4700만원의 고점 형성 후 음봉이 3개 연속 나타나며 거래량 또한 점점 증가하는 추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일 이평선 지지여부가 관건

하지만 차트에서 또 볼수있는 것이 15일 이평선(빨간색)을 잠시 하향돌파 한 후, 금새 지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에서 그어둔 선 처럼 이 점은 비트코인이 4700만원의 고점을 만들어가는 3연속 장대양봉 바로 직전의 저항선이였습니다.

과거의 저항선은 현재 강력한 지지선의 역할

4700만원의 고점을 형성하러 상승한 3연속 양봉의 바로 직전 양/음/양의 종/시/종가가 현재 가걱 3800만원의 강력한 저항선 역할을 했으나 현재는 강력한 지지선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사실 자산시장에 있어서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신도 할 수 없는 매우 불확실한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 전세계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를 막기위해 막대한 돈풀기를 하고있음과 동시에 실질금리를 마이너스까지 낮추는 등 화폐가 유통되어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중앙은행의 간절한 바람과는 반대로 이렇게 풀린 막대한 유동성은 부동산, 주식, 암호화폐 등 자산시장에 그 쏠림이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비트코인을 검색해서 이 포스팅을 볼 정도의 여러분들이라면, 비트코인에 투자하고자 하는 관심이 일반인 보다는 높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거래량이 실린 장대음봉의 하락추세과거 강력한 저항선이자 현재 지지선 역할을 하는 가격대에서 갈피를 못 잡고 있는 현 비트코인의 상황을 기반으로 그리고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까지 고려한다면, 지금부터 투자하고자 했던 금액의 (10 ~ 30)% 자유롭게 부담없이 분할매수를 시작해도 나쁘지 않은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